πŸ’‘Lightbulb

진심이 λ‹΄κΈ΄ μ‚¬κ³Ό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
Jin_Omics 2025. 4. 11. 12:38

졜근 온라인 쇼핑을 ν•˜λ‹€κ°€ λΆˆμΎŒν•œ 일을 κ²ͺμ—ˆλ‹€.
정말 말도 μ•ˆ λ˜λŠ” μΌμ΄μ—ˆλŠ”λ°, λ„ˆλ¬΄ κΈΈμ–΄μ§€μ§€ μ•Šκ²Œ 짧게 μš”μ•½ν•˜μžλ©΄,

  • 1μ°¨ 배솑: ν•˜μžν’ˆ 수령
  • 2μ°¨ κ΅ν™˜ν’ˆ: 또 λ‹€λ₯Έ ν•˜μž
  • 3μ°¨ μ‹œλ„: A/S기사가 μ™€μ„œ λΆ€ν’ˆ κ΅μ²΄ν•˜κΈ°λ‘œ ν–ˆμ§€λ§Œ, λ°©λ¬Έν•΄μ„œλŠ” “λΆ€ν’ˆ ꡐ체 λΆˆκ°€”, λ‹€λ₯Έ λΆ€ν’ˆμ—μ„œ λ…Ή 발견...

그에 λŒ€ν•΄ 업체에 문의λ₯Ό ν–ˆλŠ”λ°, 일주일이 μ§€λ‚˜ λŒμ•„μ˜¨ 말은
“κ³ κ°λ‹˜μ΄ κΈ°λŒ€μΉ˜λ₯Ό μΆ©μ‘±μ‹œμΌœλ“œλ¦¬κΈ° νž˜λ“€λ‹€”λŠ” μ‹μ˜ λŒ€μ‘μ΄μ—ˆλ‹€.
…λ„€?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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κ·Έλž˜μ„œ μ§€κΈˆκΉŒμ§€μ˜ 내역을 μ •λ¦¬ν•΄μ„œ 보내고, μ—…μ²΄μ˜ μž…μž₯을 λ¬Όμ—ˆλ”λ‹ˆ λŒμ•„μ˜¨ 닡변은 ν•œ 쀄.

 

'λ„€ μ°Έκ³ 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' μ˜€λ‹€.

 

...^^;

μ—…μ²΄μ—μ„œ λŒ€μ‘ν•œ λ‚΄μš©μ€ 사과가 μ•„λ‹ˆλΌ νšŒν”Όμ˜€λ‹€.

κ³„μ†ν•΄μ„œ λ‚΄ 탓을 ν–ˆλ‹€.

μ•„λ‹ˆ... λΆ€ν’ˆμ΄ λˆ„λ½λœ 물건을 λ°›κ³ , κ΅ν™˜ν’ˆμœΌλ‘œ λΆ€ν’ˆμ΄ λ…ΉμŠ¨ 물건을 받은 게 제 κΈ°λŒ€κ°€ 잘λͺ»λœ 탓이 μ•„λ‹ˆμž–μ•„μš”?

 

μƒˆμ œν’ˆμ„ 돈 μ£Όκ³  사고 μ •μƒν’ˆμ„ μˆ˜λ Ήν•˜κ³  싢은 λ‚˜μ˜ λ§ˆμŒμ„ 마치 '진상 고객'처럼 μ·¨κΈ‰ν•˜λŠ” λͺ¨μŠ΅μ— 진저리가 났닀. μ—…μ²΄μ˜ μ €λŸ° λŒ€μ‘μ΄ 있기 μ „ κ΅ν™˜ 3μ°¨ μ―€ λ˜λ‹ˆ, λ‚˜λ„ 더 이상 이 λ¬Έμ œμ— μ‹œκ°„μ„ μ“°κΈ° μ‹«μ—ˆκ³  업체에 사과λ₯Ό λ°›κ³  λ§ˆλ¬΄λ¦¬ν•˜λ €κ³  ν–ˆλŠ”λ°, μ΄μ œλŠ” λκΉŒμ§€ κ°€λ³΄μž μ‹Άλ‹€. ^^.

 

이 일을 κ²ͺ으며 μ—¬λŸ¬κ°€μ§€ 감정이 λ‚΄ 마음과 머릿속에 λ– μ˜¬λžλŠ”λ°,

'진심이 λ‹΄κΈ΄ 사과'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΄λ‹€.

 

μ˜ˆμ „μ—, 유λͺ… λ°©μ†‘μΈμ˜ 사과문을 읽은 적이 μžˆλ‹€.

κ·Έ 사과문은 본인의 잘λͺ»μ„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Έμ§€ν•˜κ³ , 그둜 인해 μ–΄λ–€ ν”Όν•΄κ°€ λ°œμƒν–‡λŠ”μ§€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μ„€λͺ…ν•˜κ³  μžˆμ—ˆλ‹€.

κ·Έ 진심 μ–΄λ¦° 사과문을 보고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ν•œκ²°κ°™μ΄ "μ‚¬κ³Όμ˜ 정석이닀"라고 μΉ­μ°¬ν–ˆλ‹€.

 

reference: https://m.blog.naver.com/ssw5265/221719164069

 

 

사싀 λ‚˜λŠ” 이 일을 더 길게 끌고 κ°€κ³  μ‹Ά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.
μ„Έ 번째 κ΅ν™˜μ―€ λ˜λ‹ˆ, λ‚˜λ„ μ§€μ³€κ³ , 업체와 A/S μŠ€μΌ€μ€„λ§ν•˜κΈ°λ„ νž˜λ“€μ—ˆλ‹€. λ‚˜λ„ λ‚΄ 인생 μ‚΄μ•„μ•Ό ν•˜μž–μ•„μš”?

λ‘λ²ˆμ§Έ λ¬Έμ˜μ—μ„œ λ‚˜λ₯Ό μ˜ˆλ―Όν•œ 고객 μ·¨κΈ‰ν•œ λΆ€λΆ„(λ¬Έμ œκ°€ μ—†λŠ” μ œν’ˆμΈλ° λ¬Έμ œκ°€ μžˆλ‹€κ³  ν•œλ‹€λ©° λ‚˜λ₯Ό 진상 μ·¨κΈ‰ν–ˆλŠ”λ°, A/S 기사가 μ˜€λ‹ˆ κ·Έ λΆ€μœ„κ°€ λ…ΉμŠ¬μ–΄ μžˆμ—ˆλ‹€)에 λŒ€ν•΄ κ·Έμ € 사과 ν•œ λ§ˆλ””λΌλ„ λ°›κ³  μ •λ¦¬ν•˜κ³  μ‹Άμ—ˆ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λ‚΄κ°€ λΆ„λͺ…νžˆ κ²ͺ은 문제, λˆ„κ΅¬λ‚˜ 봐도 λͺ…λ°±ν•œ ν•˜μžμ— λŒ€ν•΄ μ—…μ²΄λŠ” 끝내 μΈμ •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.

그게 κ°€μž₯ ν™”κ°€ 났닀.

 

μ œν’ˆμ€ λ‹Ήμ—°νžˆ λ¬Έμ œκ°€ μ—†μ–΄μ•Ό ν•˜μ§€λ§Œ,

ν˜Ήμ‹œλΌλ„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–ˆμ„ λ•Œ μ œλŒ€λ‘œ λŒ€μ‘λ°›μ„ κΆŒλ¦¬λŠ” λ‹Ήμ—°νžˆ 보μž₯돼야 ν•œλ‹€.

생산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ν•˜μžκ°€ 생길 μˆ˜λŠ” μžˆλ‹€.
ν•˜μ§€λ§Œ κ·Έκ±Έ κ±ΈλŸ¬λ‚΄μ§€ λͺ»ν•œ 채 κ³ κ°μ—κ²Œ λ„˜κ²Όλ‹€λ©΄,
κ·Έ μ΄ν›„μ˜ λŒ€μ‘λ§ŒνΌμ€ λ”λ”μš± μ •μ€‘ν•˜κ³  μ±…μž„κ° μžˆ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

이번 일을 톡해 λ‚˜λŠ” ν™•μ‹€νžˆ μ•Œκ²Œ 됐닀.
ν•˜μžλ³΄λ‹€ 더 λΆˆμΎŒν•œ 건, κ·Έ 상황을 λŒ€ν•˜λŠ” λ¬΄λ‘€ν•œ νƒœλ„λΌλŠ” 것.
그리고 κ·Έ ν•œ λ§ˆλ””μ˜ 사과가, λ•Œλ‘œλŠ” μ œν’ˆλ³΄λ‹€ 더 큰 μ‹ λ’°λ₯Ό λ§Œλ“ λ‹€λŠ” 것 말이닀.

 


이번 일은 λ‚΄κ°€ κ²ͺ은 μ΅œμ•…μ˜ 고객 κ²½ν—˜ 쀑 ν•˜λ‚˜μ˜€λ‹€.

λ‚˜λŠ” λ‹€μ‹œλŠ” 이 업체λ₯Ό μ΄μš©ν•˜μ§€ μ•Šμ„ 것이닀.